♪ 좋았던 노래
L I K E/음 악 l



친구랑 코인노래방 가는게 취미인 나는 얼마전에도 친구랑 노래방에 갔다.

여러가지 노래를 부르다가 갑자기 친구가 옛날노래들을 불러서 갑자기 옛날생각나고 감동이 밀려오고 (그래봤자 초딩때 . .) 사실 최근에 들은 노래들은 전부 몇년이 지났을 때 들어도 그만큼의 감동이나 감탄이 나오지 않는다 T_T 이유없, 그냥 그런 느낌


그래서 갑자기 생각나서 기억하고 싶어서 블로그에 남겨놓는 노래들,

나중에 더 생각나면 옆에 숫자가 붙어서 계속 올리겠지 :)






트랙스 - 가슴이 차가운 남자



이 노래를 들으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건 친척오빠!

내가 초딩이고 오빠가 고딩때였나, 오빠가 우리 집에 왔을때 무슨 프로그램으로 (뭔지 아직도 모름) 노래를 많이 들었었는데 온통 외국노래만 들어서 "오빠는 왜 외국노래만 들어?" 라고 물어봤을 때 "한국 노래를 별로 들을게 없어" 라고 오빠가 말했었는데 그때 오빠가 유일하게 들었던 한국노래가 이 노래였다.


언제 들어도 명곡 ㅜㅜ 노래방에서 친구가 옛날노래 스타트 끊은 노래였다 감동쓰나미






제규종지 - 내일은...


위에 트렉스 노래 했으니까 트렉스 멤버가 있는 !
이건 S.M. THE BALLAD 앨범 수록곡인데 나는 타이틀곡보다 이걸 더 많이 들었다.
근데 인터넷에 쳐도 잘 안나오고 그래서 너무 속상한 개띵갓명곡 ㅜㅜ
4명의 멤버가 다 부른게 아니라 한명의 멤버 솔로곡인데 진짜 가사, 목소리 다 미쳤다
스엠더발라드1기에 대해 말하려면 진짜 후 ... T_T





마골피 - 비행소녀


한참 싸이월드를 열심히 할 때, 막내이모의 미니홈피 BGM 이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때 처음 들었었다. 나중에 뮤비를 찾아보고 스엠가수 총집합뮤비라 깜짝 놀랐었던 !
노래방에서 부르기에 딱 좋은 노래 '_'





T - 시간이 흐른 뒤 


이건 어디서 처음 들었는지도 기억 안나는데 노래가 넘 좋아서 플레이리스트에 꼭 있는 노래,  진짜 윤미래는 노래도 잘하고 랩도 잘하고 너무 멋져 . . . ♥
이 노래도노래방 가면 꼭 불러줘야해 ㅜㅜ 






화요비 - 그런일은


앞에 부분은 몰라도 하이라이트 들으면 다들 아는 노래지 않나 명곡보스 진짜
아직까지도 여러 가수들이 편곡해서 부르기 때문에 가끔씩 들리는 노래,
최근에 매번 한복반복으로 듣는데 왤케 앞부분은 아직도 어색한지 잘 모루겠다